•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한림대학교 체육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체육학과는 1984년 체육학과를 모태로 짧은 시간동안 많은 발전을 거듭하여 2011학년도 부터 체육학전공과 재활운동학전공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였습니다. 학과생들에게 보다 깊은 전문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최고의 학부로 거듭나기 위하여 훌륭한 교수진과 최신의 실습기자재 및 연구소를 활용한 연구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박사과정신설로 고급연구인력을 배출하여 학문의 전문성과 실용성을 고루 갖춘 인재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체육학과는 현재 6명의 교수진과 전체학생 252명(학부생 247명 대학원생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학생들을 교수진의 엄격한 관리와 체계적인 교과과정으로 미래사회에 훌륭한 전문인이 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2005년 7월 국내 체육관련 학부로써는 처음으로 지방대학 혁신역량(NURI)사업이 선정되어 활발한 국가교육지원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보다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인재양성 시스템이 구축되어 향후 경쟁력 있는 능력과 실질적인 사회 실무를 경험하고 체득함으로써 타 학생들보다 경쟁우위에서 체육인의 위상을 높일 것입니다.

현재 체육학과는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인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체육학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분들의 아낌없는 찬사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 한승백 교수